프로젝트/언데드 서바이벌 프로젝트

프로젝트 QA(버그 수정, 리팩토링)

MuscleDeveloper5683 2024. 1. 25. 20:21
728x90
SMALL

1. 맵의 재배치 수정

 

 

문제점 - 플레이어가 이동하는 방향(입력값)을 줄때마다 맵이 생성되기에 결과의 차이가 나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수정 - 플레이어의 위치와 타일맵의 위치 즉 거리계산을 통해 타일맵을 배치하자 (-일 경우 좌측 배치, +일경우 우측 배치)

 

 

 

 

 


 

 

2. 적의 재배치

 

 

문제점 - 플레이어의 입력값을 통해 몬스터를 배치했다. 이젠 입력값의 방식을 쓰지 않기에 수정

 

 

 

 

수정 - 플레이어와 적의 위치값만을 사용해 계산

 

 

 

 

 


 

 

3. 무기 관통력

 

문제점 - 총알이 적과 충돌할때 관통할 수 있는 갯수가  -1 이되면 더이상 관통할 수 없도록 -1값으로 설정했는데, 간혹 per의 값이 -1이 되는 경우에 총알이 사라지지 않는다.

 

 

 

 

 

근접무기에서 무기 초기화

 

 

 

수정 

 

1. 근접무기에서 관통값을 수정하자(-1 -> -100) - 도달할 수 없는 값으로 지정

 

 

 

2. 초기화 함수에서 더욱 안전한 조건변경

 

 

 

3. 총알이 충돌했을 경우에 더욱 안전한 조건변경

 

 

 

 

 

 


 

 

4. 총알이 적 관통 후 맵밖으로 무한하게 날아가는 경우

 

수정 - 플레어의 위치에서 일정범위를 벗어나면 비활성화 시켜주자.

 

 

 

 

 

 


 

 

레벨 디자인 변경

 

문제점 - 기존에는 적의레벨(난이도)가 올라가는 방식이 하드코딩(10초마다 오르게)식으로 되어있다.

 

 

 

 

수정 - 데이터 추가시에도 다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자.

 

예를들어 최대 플레이시간이 120초이고 적의 데이터의 갯수가 4개일 경우 -> 30초에 한번식 적이 레벨업하는 방식

 

최대 플레이시간  적의 데이터 갯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