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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장. 캐릭터 해금 (UI/UX)

MuscleDeveloper5683 2024. 1. 12.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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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농부 , 보리농부는 기본캐릭터로 사용하고 2개의 캐릭터를 더 추가하여 해금 시스템을 만들자.

 

UI 생성

 

 

 

 


 

 

잠금과 해금 시스템

 

캐릭터가 해금이 안됐을 때 Lock Image를 생성시켜주자.

 

 

 

 

스크립트를 통해 해금과 업적을 달성했는지 체크하자(Achive Manager.Cs)

 

 

 

 

 

 

1. 열거형으로 업적데이터를 생성해주자.

2. Awake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초기화 시켜주자.

 

 

 

3. InIt()함수에서 업적 데이터를 세팅하자.

4. 조건에 맞게 초기화 시켜주자.

 

 

 

 

5. 캐릭터 해금 함수 생성 후 Start에서 실행시키자.

 

 

 

 

Enum.GetValues() - 주어진 열거형의 데이터를 모두 가져오는 함수

Playerprefs -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저장 기능의 클래스

 

Enum 과 Playerprefs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C#, Unity 카테고리에서 설명

 

 

 


 

 

업적 달성

 

업적을 달성하면 캐릭터가 해금되도록 설정해보자.

 

 

6. 업적을 달성했는지에 대한 조건을 확인 후

 

 

 

7. LateUpdate()에서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자.

 

 

 

 

 


 

 

마지막으로 해금이 됐을 경우 유저에게 알려주자

 

 

1. Awake에서 시간을 초기화 시켜주자.

 

 

 

2. 업적을 달성했는지 확인하는 함수에서 업적을 해금했는지 체크하고 했으면 코루틴 함수를 실행시켜주자.

 

 

 

3. 공지UI를 띄울 코루틴 함수 작성

 

 

 

 

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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