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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에 특수문자와, 이모티콘을 제한시켰다.
이번에는 욕이나, 특정인물 등.. 게임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언어들을 제한시켜보자.
1. 구글 시트에 금지어 리스트들을 저장 시켜 둔 후
2. 해당 정보들을 받아와 금칙어 처리를 하자.
⚪️두가지의 방법이 있다.⚪️
1번째 방법 (실시간 Google Sheets 데이터 가져오기)
2번째 방법 (로컬 txt 파일 사용) - 다음장에 이어...
❗️❗️두가지 방법의 차이점❗️❗️
인터넷 연결 | 필요 | 불필요 |
실시간 반영 | 즉시 반영 | 수동으로 업데이트 필요 (파일 갱신) |
성능 | 실시간 네트워크 요청 때문에 느릴 수 있음 | 빠름 (네트워크 요청 없음) |
유연성 | Google Sheets에서 금지어 수정 후 바로 반영 가능 | 수정 후 다시 txt 파일을 새로 받아와야 함 |
1번 방법 (실시간 Google Sheets 데이터 가져오기)
1. Google Sheets 금지어 리스트 작성
2. 파일 > 공유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보기 가능으로 설정
Unity에서 Google Sheets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Google Sheets API 또는 공개 URL 사용
3. 구글 시트를 가져올 스크립트 생성 (GoogleSheetsLoader.CS)
🛑🛑 주의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문서ID/edit?usp=sharing - 잘못된 예시
위 링크처럼 edit?usp=sharing 형식으로 작성하면, 브라우저에서 Google Sheets를 직접 열 수는 있지만, CSV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URL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SCV로 받아와야 한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문서ID/export?format=csv - 잘된 예시
Unity에서 금지어 목록을 가져오려면 UnityWebRequest를 사용하면 된다.
4. 가져온 데이터를 OnInputFieldValueChanged()에서 필터링
정리
- Google Sheets에서 금지어 목록을 작성하고 공개 URL을 생성
- Unity에서 UnityWebRequest로 데이터를 가져와 bannedWords 리스트로 저장
- IsBannedWord()를 만들어 금지어 필터링
- 기존 LobbyManager 코드에 IsBannedWord()를 추가하여 금지어 검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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