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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을 움직이기 위해서
머리만 움직이고 그 뒤에 따라오는 몸통들은 머리를 보고따라가게 설계할것이다.
1. 우선 Snake를 관리할 수 있는 매니저를 만들어서 관리하자.
아래와 같이 스네이크와 관련된 기본적인 세팅, 몸통의 추가와 관련된 것들을 관리해줄 것이다.
2. 뱀의 머리를 움직여보자.
1. 뱀은 계속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동
2. 누르는 키입력에 따라 그 방향으로 이동
SnakeHead.Cs
위 코드로 하면 움직임은 잘 구현이 되지만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한다.
‼️ 문제점 ‼️
1. 너무 직각으로 움직인다. (즉 곡선의 움직임이 없다)
2. 입력키를 누른 방향으로 바라보고 움직이지 않는다.
수정된 코드
3. 뱀의 몸통(생성되는 몸)을 만들자.
1. 몸통의 갯수와 프리팹은 매니저에서 관리하기에 추가해주자.
SnakeManager.Cs
아래 코드에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몸통이 추가되는 코드를 작성
SnakeBody.Cs
아래 코드에서 몸이 생성되는 위치를 계산하고 움직이고자 하는 방향으로 따라갈 수 있도록 코드를 작성
SnakeHead.Cs
아래 SnakeHead에서 Head의 움직이는 위치를 저장시키자(몸통들이 그 방향으로 잘따라갈 수 있도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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