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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레벨업을 했을 때 손(각 무기 이미지)를 생성시켜주자
우선 플레이어 자식오브젝트로 왼손 오른손을 만들어서 무기를 장착할 수 있게 하자
캐릭터의 방향에 따라 무기의 방향도 바꿔주자
Hand.Cs 를 생성해서 그안에서 처리해주자
1. Player의 좌,우를 확인하기 Player Sprtie Renderer를 통해 체크
2. isReverse라는 Bool 변수를 통해 상태를 체크 후
3. 그에 맞게 처리해주자.
왼손 | 오른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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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결과
위치 설정을 했으니 이젠 무기 업그레이드 시에만 무기에 맞게 무기를 생성 시켜주자.
그러기 위해 데이터 연동 및 데이터 추가를 하자.
무기가 생성될 때 그리고 무기의 데이터들은 itemData.Cs에 처리한다. 이 곳에서 무기가 생성될 때 무기를 잡고있는 손도 같이 생성시켜주자.
각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에 각 무기에 맞는 Sprite를 넣어주자.
근접 무기 | 원거리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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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연동
Hand오브젝트들은 플레이어 자식으로 있기에 Player.Cs에서 Hand 를 관리해주자.
그 후 Weapon이 생성될 때 무기의 이미지(손)도 생성되어야 하기 때문에
Weapon.Cs에 Init함수에서 생성시켜주자.
현재 근접무기 = 0 , 원거리 무기 = 1이기 때문에 (int)형변환을 사용해 바로 손에 기본값을 세팅해준다.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에 저장해놨던 각 무기의 맞는 손 Sprite를 넣어주고
비활성화 되어있는 손들을 활성화 시켜주자.
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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