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스네이크 프로젝트
[스네이크] - 플레이어, 적 닉네임 표시
MuscleDeveloper5683
2024. 11. 29.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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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지난번에 LV을 표시하는 텍스트를 만들었는데 이번엔 게임 시작시에 설정해주는 닉네임도 표시해주자.
HUD Canvas 안에서 LV을 관리하고 있으니 닉네임 텍스트도 그 안에서 같이 관리해주자
우선 사용할 텍스트 프리팹과 스크립트를 만들어주자.
1. 닉네임 프리팹 생성하기
2. 텍스트 위치 및 색상, 생성 등을 관리할 스크립트 생성 및 추가(FloatingHUDNickName.cs)
FloatingHUDNickName.cs - HUD의 텍스트가 플레이어나 적 스네이크를 따라다니며 실시간으로 닉네임 정보를 표시하는 것을 목적
3. FloatingHUDNickName.cs 수정
4. HUD Canvas 수정
(UIViewFloatingHUD.cs - Unity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와 적 스네이크의 레벨 및 상태 정보를 화면에 HUD 형태로 표시)
- Nickname Parent 생성 및 객체 참조
5. UIViewFloatingHUD.cs 수정
6. HUD 생성하기 - IngameController.cs
IngameController 안에서 플레이어와 적 오브젝트들을 관리하고 있다.
플레이어와 적이 생성될 때 LV, 닉네임 HUD도 여기서 추가해주자.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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