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Player 만들기(뱀파이어 서바이벌 라이크)
이번에 만들 프로젝트는 뱀파이어 서바이벌 라이크 이다.
참고로 2D라서 유니티 제공 2D(URP)를 생성했다. (2D 전용 렌더 파이프라인을 제공함으로써 퀄리티가 올라간다.)
1. 지난시간 받은 에셋에서 MainScene 에 추가해준후 Player로 이름을 변경해준다.

Rigid body란 ?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받아야 하며 스크립팅을 통해 가해진 힘으로 움직입니다.
<Rigidbody에 대한 유니티 공식문서>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lass-Rigidbody.html
리지드바디 - Unity 매뉴얼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docs.unity3d.com
<Rigidbody API>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igidbody.html
Unity - Scripting API: Rigidbody
Adding a Rigidbody component to an object will put its motion under the control of Unity's physics engine. Even without adding any code, a Rigidbody object will be pulled downward by gravity and will react to collisions with incoming objects if the right C
docs.unity3d.com
Collider 란?
콜라이더(Collider) 컴포넌트는 물리 충돌 처리를 위한 오브젝트의 형태를 정의합니다. 콜라이더는 보이지 않는 요소이므로 오브젝트의 메시와 정확히 동일한 모양일 필요는 없으며, 실제로는 게임플레이 시에는 대략적인 근사치로도 크게 구분되지 않으며 더 효율적입니다
<Collider API>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ollider.html
Unity - Scripting API: Collider
docs.unity3d.com
2. 캐릭터의 물리 영향을 위해 RigidBody2D 컴포넌트 를 추가해준다.

플레이어의 이동은 상하좌우만 해당되기에 중력값은 0으로 설정해준다.

3. 충돌 처리를 위해 콜라이더도 추가해준다.

이와 같이 rigidbody와 collider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물리영향을 받으며 움직임과 충돌같은 상호작용이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