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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네이크] - 적 이벤트 처리

MuscleDeveloper5683 2024. 11. 15.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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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글에서 적이 맵을 돌아다니면서 먹이를 탐색하고 플레이어를 마주치면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로직까진 완성이 됐다.

 

오늘은 적의 충돌 이벤트 및 효과에 대해서 처리를 하자.

 

아래와 같은 경우

1. 스네이크는 먹이아이템만 먹고 다른아이템은 먹지 못한다.

2. 적 스네이크가 플레이어와 충돌했을 때

  • 플레이어의 레벨과 비교조건을 통해 충돌처리
  • 플레이어보다 레벨이 낮은 경우 충돌 시 가지고 있던 몸통 분리 후 스폰

3. 적이 죽으면 적이 가지고 있던 몸통 스폰

 

 

1. 적 스네이크가 먹이(사과)를 먹었을 때 처리

 

Item.cs

 

 

 

 

 

2. 적 스네이크가 플레이어와 충돌했을 때

 

주최가 되는 플레이어 스네이크에서 처리해 주자 - SnakeHead.cs

 

2.1 스네이크와 적이 충동한 경우

 

플레이어와 적의 레벨을 비교해서 더 낮은 스네이크를 없애주자

 - 플레이어가 죽으면 게임종료

 - 적이 죽으면 적이 가지고 있던 몸통 스폰

 

 

 

2.2 적스네이크가 죽었을 경우

 

떨어져 있는 적의 몸체를 먹고 성장 

 

 

 

 

3. 적이 죽으면 적이 가지고 있던 몸통 스폰

 

 

 

 

결과

 

1. 플레이어가 레벨이 더 낮을 때

 

 

 

2. 플레이어가 레벨이 더 높을 때 및 적 몸체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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