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스네이크 프로젝트

[스네이크] - 아이템 또는 먹이 처리(랜덤생성)

MuscleDeveloper5683 2024. 9. 29. 17:54
728x90
SMALL

 

보통의 뱀게임은 먹이를 먹으면서 성장한다.

 

 

사과를 먹으면 뱀의 몸통이 늘어날 수 있도록 맵에 사과를 랜덤 배치해보자.

 

 

1. 사과 프리팹 만들기

 

Tag를 통해서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 Apple 이라는 태그를 붙혀줬다.

 

 

 

2. 사과가 스폰될 곳(스폰된 사과를 씬에서 관리)을  만들어주자.

 

아래에서 보이듯이 Spwan Apple 이라는곳에서 랜덤하게 생성되는 사과를 만들어주자

 

 

 

 

추후에 추가될 아이템이 생길 수 있으니 ItemManager를 만들어서 관리해주자.

 

 

 

 

또한 나는 아래깔려있는 맵의 크기를 고려해서 아이템을 생성해줄것이다. 2가지 방법을 생각해봤다.

 

1. 맵의 사이즈(Scale)를 계산해서 랜덤생성

2. 맵의 Collider를 계산해서 랜덤생성

 

 

 

1번의 경우(Scale)

 

 

 

 

 

 

 

 

2번의 경우(Collider)

 

 

 

 

 

 

 

 

 

결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