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구현/인게임
[조이스틱] - 플레이어 이동 및 조이스틱 구현
MuscleDeveloper5683
2024. 8. 9.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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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우선 모바일 환경에서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조이스틱으로 플레이어 이동을 구현해보자.
※ 자세한 세팅 및 코드는 GitHub - Sanke-Game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링크 - https://github.com/muscle-developer
muscle-developer - Overview
muscle-developer has 5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 Joystick Pack을 활용한 조이스틱 구현
1. 조이스틱 팩을 다운받고 임포트 해주자.
2. Canvas안에 배치하기
3. 조이스틱을 움직이기 위해 EventSystem 추가
4. 조이스틱을 사용해 플레이어를 움직이기 위한 코드 연결
결과
- Starter Assets을 사용한 조이스틱 구현
1. Starter Asset을 다운받고 임포트 해주자.
2. Canvas안에 배치하기
3. 스크립트 추가 및 컴포넌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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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크립트 기능 추가
UICanvasControllerInput - Unity 게임에서 UI에서 조작된 입력을 게임 로직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 스크립트는 주로 조이스틱이나 다른 UI 입력 장치에서 전달된 가상 이동 방향을 SnakeHead 스크립트에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UIJoystick - Unity 게임에서 UI 조이스틱을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 이 스크립트는 조이스틱 UI의 상호작용 가능 상태를 설정하고, 조이스틱의 입력을 게임 로직에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VirtualJoystick - IPointerDownHandler, IDragHandler, IPointerUpHandler, IEndDragHandl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UI 조이스틱의 터치 및 드래그 이벤트를 처리한다.
UICanvasControllerInput.cs | UIJoystick.cs | VirtualJoystick.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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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크립트 기능 추가
SnakeHead.Cs 에서 이동입력이 있는지 체크하는 로직도 추가하자.
6.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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