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언데드 서바이벌 프로젝트

16장. 플레이어 캐릭터 선택(UI/UX)

MuscleDeveloper5683 2023. 12. 27.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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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고르기

 

게임 시작시에 캐릭터를 고를 수 있도록 UI를 만들어주자.

 

 

 

 

 


 

 

 

스크립트를 통해 선택을 하자

 

게임 시작시에 캐릭터를 선택을 위해 GameStart()의 로직을 수정하자

 

 

 

매개변수로 설정한 int 값이 플레이어 Id로 지정되면서 설정한다.

 

 

 

 

PlayerId 가 0일 때 남자, 1일 때 여자이기 때문에 그에 맞게 에니메이션도 변경해줘야 한다.

 

 

Playe.Cs에서 수정

 

1. 여러개의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담을 변수를 선언 후

 

 

 

2. 생성한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담아주고

 

 

 

3. Player가 활성화 됐을 때 적용시켜주자

 

 

 

4. Event Click 연결 해주기

 

남자 캐릭터 여자 캐릭터

 

 

 

 


 

 

캐릭터 특징 적용하기

 

캐릭터마다 효과가 다를테니 그에맞게 적용시켜주자

Character 라는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서 관리하자.

 

어디에서도 클래스의 필드에 접근을 위한 Get, Set을 사용해보자.

(Get, Set 에관해선 C#,Unity에서 설명)

 

 

 

캐릭터가 활성화 될 때 적용시켜주자. [Player.cs]

 

 

 

신발버프를 레벨업 할 시에도 적용을 시켜주자. [ArmorBuff.Cs]

 

 

 

 

또한 캐릭터가 추가되는것 만큼 추가해서 관리하면 된다. 

 

 

 

 

무기도 데이터 초기화(무기지급 시)할때 적용시켜주자. (Weapon.Cs - WeaponInit())

 

 

 

 

레벨업의 경우에서도 적용시켜주자. (ArmorBuff.Cs)

 

 

 

남자 캐릭터(이동 속도 증가) 여자 캐릭터 (연사 속도 증가)

 

 

 

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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