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언데드 서바이벌 프로젝트
16장. 플레이어 캐릭터 선택(UI/UX)
MuscleDeveloper5683
2023. 12. 27.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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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캐릭터 고르기
게임 시작시에 캐릭터를 고를 수 있도록 UI를 만들어주자.
스크립트를 통해 선택을 하자
게임 시작시에 캐릭터를 선택을 위해 GameStart()의 로직을 수정하자
매개변수로 설정한 int 값이 플레이어 Id로 지정되면서 설정한다.
PlayerId 가 0일 때 남자, 1일 때 여자이기 때문에 그에 맞게 에니메이션도 변경해줘야 한다.
Playe.Cs에서 수정
1. 여러개의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담을 변수를 선언 후
2. 생성한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담아주고
3. Player가 활성화 됐을 때 적용시켜주자
4. Event Click 연결 해주기
남자 캐릭터 | 여자 캐릭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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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특징 적용하기
캐릭터마다 효과가 다를테니 그에맞게 적용시켜주자
Character 라는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서 관리하자.
어디에서도 클래스의 필드에 접근을 위한 Get, Set을 사용해보자.
(Get, Set 에관해선 C#,Unity에서 설명)
캐릭터가 활성화 될 때 적용시켜주자. [Player.cs]
신발버프를 레벨업 할 시에도 적용을 시켜주자. [ArmorBuff.Cs]
또한 캐릭터가 추가되는것 만큼 추가해서 관리하면 된다.
무기도 데이터 초기화(무기지급 시)할때 적용시켜주자. (Weapon.Cs - WeaponInit())
레벨업의 경우에서도 적용시켜주자. (ArmorBuff.Cs)
남자 캐릭터(이동 속도 증가) | 여자 캐릭터 (연사 속도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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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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